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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마케팅

SNS Marketing

SNS마케팅은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을 활용한 마케팅서비스를 말합니다. 소셜네트워킹서비스를 이용한 SNS마케팅의 경우 빠른속도로 컨텐츠(상품 및 이벤트정보)가 퍼지는 장점과 소셜미디어의 활용을 통한 쌍방향 소통으로 실시간 반응을 확인 및 대응이 가능한 마케팅서비스 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급속도로 사용자가 증가함은 물론 마케팅적 활용도 면에서도 최근 가장 높은 시너지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SNS마케팅의 구조

SNS마케팅의 구조

SNS마케팅의 종류

트위터트위터 로고
트위터란 ‘지줘기다’라는 뜻으로, 재잘거리듯 하고픈 말을 그때그때 올릴 수 있도록 개발 된 서비스입니다. 140자로 제한되어 있는 글자수를 통해 단문의 정보 및 현재 상태등을 기록는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입니다. 정보를 공유하는 친구맺기 기능과 메신저의 신속성을 한데 모아놓은 트위터는 관심있는 상대방의 정보를 구독하는 팔로우 기능을 중심으로 소통하는 서비스입니다. 최근에는 관심있는 상대방의 정보나 소식등을 구독하는 형태로 진화되어 가장 빠르고 중요한 ‘정보유통망’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웹이 아닌 휴대전화의 SMS(문자서비스)나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어디에서나 쉽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페이스북 로고
페이스북은 인맥형성 및 인맥관리를 위해 제작된 SNS로써 이미 기존의 일촌개념을 도입한 싸이월드와 그 서비스의 형태는 비슷해보이지만 구조는 상당히 다른 형태의 개방적 시스템입니다. 기본적인 가입자 본인의 현재 상태 및 소식 등을 올리는 뉴스피드(기본페이지)는물론 펜페이지(Fan Page)등을 운영 할 수 있으며 각종 앱(App)을 설치하여 개성있는 페이지 및 메뉴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특히 팬페이지의경우에는 현재 각종 글로벌 기업(코카콜라, 오레오 등)을 비롯하여 수 많은 기업들의 마케팅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좋아요(Like)’ 버튼을 이용한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최근 SNS중 가장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SNS마케팅의 포인트

  • ① 시너지효과를 위한 첫번째 포인트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를 블로그, 보도기사 등의 바이럴마케팅 수단과 조합하여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합니다.
  • ② 정보전달의 역할, 두번째 포인트SNS의 최대 장점인 정보전달과 신속한 파급력을 매개체로 정보성 컨텐츠를 타겟층에 빠르게 노출합니다.
  • ③ SNS 특성을 노린 세번째 포인트페이스북의 ‘좋아요’나 트위터의 ‘팔로우’, ‘리트윗’ 등의 SNS특성에 맞는 마케팅 기획으로 쌍방향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 ④ 사전기획과 전략, 네번째 포인트SNS 마케팅 전문 담당자의 기획과 바이럴 마케팅 담당자의 협업으로 효과적인 정보 전달 및 파급력을 보장합니다.
  • 그 외 SNS마케팅 광고 효과 포인트실시간 SNS 이슈를 통한 효율적인 결과 및 대응이 용이 / 홈페이지, 블로그 이외의 마케팅 컨텐츠로 활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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